깨어 준비하라

 

(히9:27-28)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사람들은 누구나 죽는다는 것을 아무도 부인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그런데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사실에 대하여 무관심하여 쾌락주의로 전락해 가고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영적으로 병든 세상에서 볼 수 있는 특징 중의 하나는 죽음에 대한 무관심입니다.

종말론에는 다음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의 종말과, 만물의 종말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입니다. 죽음에 대한 무관심 때문에 사람들이 죽어갑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죽음, 재림, 종말이라는 말을 싫어합니다. 이런 말들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을 광신자, 저질적인 신앙인으로 취급해 버립니다. 롯의 사위들은 심판에 관한 말씀을 들었을 때 농담으로 여겼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 말처럼 우리가 주의해서 들어야 할 말은 없습니다. 이와 같은 반응들은 오늘날에도 그대로 나타납니다.

 

1. 사람은 누구나 죽습니다.

 

개인의 죽음과 심판은 누구에게나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

불신자들에게는 육신의 죽음과 영원한 죽음이라는 두 가지 죽음이 있습니다. 육신의 죽음, 누구나 이것은 인정합니다. 육신의 죽음의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모세는 시편에 홍수로 쓸어간다고 표현했습니다.

(90:5) 주께서 저희를 홍수처럼 쓸어 가시나이다 저희는 잠간 자는 것 같으며 아침에 돋는 풀 같으니이다

 

누구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도 지금 죽음을 앞에 사람들이 빠지기 쉬운 어리석은 태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준비하지 않고 살다가 죽음이 가까이 와서 준비하려는 막연한 태도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전도하면 "저는 지금 바쁘거든요. 그러니 이번 일은 끝내고 나서, 늙어서, 죽기 전에 생각해 보겠다고합니다. 누가 죽음을 예측하겠습니까? 죽음은 얼마나 덧없이 찾아옵니까? 인생이 무엇입니까? 종말을 준비한 분이라면 갑자기 쓰러져도 괜찮겠습니다만 불신자가 그 경우를 당했다면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죽음을 막연하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막연하게 생각하는 것은 죽음에 대한 치명적인 과오입니다.

 

2) 사람은 죽는데, 그것도 단 한 번 죽습니다.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두 번 죽지 않습니다 이것은 "한 번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죄 사함 받고 구원받고 구속받는 오직 한 번의 기회가 있을 뿐입니다. 즉 하나님께 영접 받고 약속의 유업인 영생을 받는 기회가 단 한 번 뿐이라는 말입니다. 사람은 죽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그에게 주어진 모든 기회도 끝이 납니다.

(8:8) 생기를 주장하여 생기로 머무르게 할 사람도 없고 죽는 날을 주장할 자도 없고 전쟁할 때에 모면할 자도 없으며 악이 행악 자를 건져낼 수도 없느니라

 

3) 사람이 죽은 후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사람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대로 살기보다는 우리가 원하는 대로 행합니다. 우리는 말씀과 하나님의 법을 어긴 죄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언제 심판 받습니까? 이 구절은 아주 명확하게 말씀합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27). 우리는 죽으면 심판받습니다. 하나님과 영원히 분리되어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하고 그곳과는 정반대의 곳, 즉 지옥으로 던져집니다. 심판은 죽은 후에 행해집니다.

(25:31-32)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32)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것 같이 하여

 

무덤의 비석 모습
사람은 결국 흙이니 흙으로 돌아갑니다 @ Image by Pexels from Pixabay

2. 종말의 징조

(벧전4:7)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종말에는 개인의 종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주가 임박한 종말이 있습니다.

 

1) 도덕적 타락입니다.

(딤후3:1-2)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2)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말세가 되면 자기를 사랑하고, 돈을 사랑하고, 쾌락을 사랑한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망국의 징조입니다. 여러분 개인의 삶을 되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세 가지를 빼고 나면 나 자신에게 남는 것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진리는 불변입니다. 마지막으로 가면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이 세 가지 우상에 빠져 자기를 찌르는 고통을 당하게 됩니다. 이 세 가지가 인생의 전부인 것처럼 생각하는 때가 말세입니다. 바로 지금입니다. 걷잡을 수 없는 시대를 만나고 있습니다.

 

2) 거짓 선지자들의 출현입니다.

교회에서도 죽음, , 심판 등에 관한 설교를 하면 교인들이 거부반응을 나타냅니다. 그런 설교자를 시대감각이 뒤쳐진 사람으로 인식합니다. 그러나 설교자가 사람들의 눈치를 보아가며 그들이 듣기 좋은 설교만을 한다면 마지막이 비극이 될 것입니다.

바른 소리를 실어하고 거짓된 달콤한 말을 좋아하는 거기에 거짓 선지자들입니다. 박태선, 문선명, 이장림 등이 교회 밖의 사람들이 아닙니다. 교회 안에서 나타난 이단들입니다. 마귀의 역사입니다. 그들의 귀에 알맞는 메세지로 낚아챕니다. 그들은 전통적인 목사와는 달라야 합니다. 그래서 창세기부터 다르게 가르칩니다. "! 신비롭다. 새로운 해석이다" 해서 빠져들어 가는 것입니다. 말세에 나타날 거짓 선지자들의 출현을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딤후4:3)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3) 모든 족속에게 복음이 전파됩니다.

(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세계 모든 민족 가운데 97%가 자기 말로된 성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매스컴 정보가 빨라지고 모든 사람이 복음을 듣게 됩니다.

(10:37) 잠시 잠간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3. 여기에서 구원받는 길이 있습니다.

 

1)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삽니다.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나를 건지실 구원자로 믿어야 합니다. 그가 나를 위해 십자가에 달리사 고통받고 죽으신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는 부활하셨습니다. 천국으로 믿는 자를 인도하실 것입니다. 죽는 순간에 누구를 붙들겠습니까? 오직 예수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하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을 심판하실 왕이십니다. 영원한 나라의 왕입니다. 쾌락에 입맞추지 마시기 바랍니다. 믿을 자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18)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2) 세상 유행대로 살지 말아야 합니다.

(17:27)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노아의 때는 사람들이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는 날까지 깨닫지 못했습니다. 죽는 순간까지 깨닫지 못했습니다. 쾌락에 빠지고, 물질에 빠지고, 세속주의에 빠지면 운명에 대하여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우매합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먹고 사는 것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 때문에 세속에 빠지면 문제입니다. 노아 시대 사람들의 어리석음이 이 시대에도 반복되고 있습니다.

 

3) 영적으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12:35) 허리에 띠를 띠고 등불을 켜고 서 있으라

 

예수님의 재림은 안 믿는 자들에게는 심판의 주로 오시나 믿는 우리에게는 구원의 날이 됩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우리에게 우울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예수 믿고 구원받아야 합니다. 주님이 오시는 날이 두려운 날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그날이 기쁨의 날이요 혼인잔치의 날이 되어야합니다.

(22:20)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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