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은 여러 가지 시련과 도전으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이 시험들을 통해 믿음의 굳은 기초가 세워지고, 산 소망에 대한 확신이 강화됩니다. 여러 가지 시험을 이겨나가는 과정에서 크게 기뻐할 수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믿는 것과 믿음의 성장을 의미합니다.

 

산 소망

 

(벧전1:3-7)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4)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5)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 (6)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을 인하여 잠간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7)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함이라

 

산 소망이라는 것은 살아있는 소망이라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생명이 없는 이 땅의 것이 아님을 말합니다. 이 땅의 소망 돈 권력 그런 것은 생명이 없는 소망입니다. 이런 것은 세상에서는 유익하여도 이 땅에서 떠난 죽음 이후에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이 세상의 소망은 바라볼 때는 우리의 마음을 유혹하나 잡고 보면 바람잡이 같은 것들이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산 소망은 이 땅에서뿐만 아니라 영원히 이어지는 것들을 말합니다. 성도가 거듭나 영생에 이르는 것도 현재뿐만 아니라 천국에 가서도 영생을 누리게 될 것이요, 우리에게 주시는 기업도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것으로 주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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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 소망

 

1) 우리의 산 소망을 이루려면

우리에게는 여러 가지 소망들이 있으나 더 원하는 것은 영생일 것입니다. 그 영생은 하나님만이 소유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영생을 받기 원한다면 하나님께 나가야하고, 하나님이 주셔야 하는데 그분은 거룩한 분이므로 죄 있는 인간은 곁에도 갈 수 없으신 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영생의 산 소망을 얻을 수 있습니까?

 

예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3)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하나님께 영생을 받기 원하는 사람은 예수님과 사귀어야 합니다. 아들 되신 예수님을 통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가까이 할 수도 없고 만날 수도 없습니다. 대통령을 만나려면 아들을 통하여 만나는 길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2:13-14)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와졌느니라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중간에 막힌 담을 허시고 "

(6: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긍휼을 입어야합니다. (3)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인간은 죄로 인하여 죽음과 저주가 기다리고 있는데 그 길에서 벗어나는 길은 단 하나 하나님께서 그를 긍휼이 여기시는 것 외에는 없습니다.

(에스더 3:5-6) "하만이 모르드개가 꿇지도 아니하고 절하지도 아니함을 보고 심히 노하여 하만이 `모르드개만 죽이는 것이 경하다' 하고 아하수에로의 온 나라에 있는 유다인 곧 모르드개의 민족을 다 멸하고자 하므로, 이 사실을 모르드개가 왕후 에스더에게 알릴 때 에스더의 대답이

(4:11-16) "'왕의 부름을 받지 아니하고 안뜰에 들어가서 왕에게 나아가면 오직 죽이는 법이요 왕이 그 자에게 금홀을 내어 밀어야 살 것이라 이제 내가 부름을 입어 왕에게 나아가지 못한지가 이미 삼십일이라' 하라 " ....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로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5:1-2) "제 삼일에 에스더가 왕후의 예복을 입고 왕궁 안뜰 곧 어전 맞은편에 서니 왕이 어전에서 전 문을 대하여 보좌에 앉았다가 왕후 에스더가 뜰에 선 것을 본즉 심히 사랑스러우므로 손에 잡았던 금홀을 그에게 내어미니 에스더가 가까이 가서 금홀 끝을 만진지라"

왕이 에스더가 왕후를 본즉 심히 사랑스러우므로(긍휼) 손에 잡았던 금홀을 내어 밀어 죽임을 당하지 않고 오히려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며 요구가 무엇이뇨 나라의 절반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노라자신과 민족을 구원하는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20:30] “소경 둘이 길 가에 앉았다가 예수께서 지나가신다 함을 듣고 소리질러 가로되 주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다윗의 자손이여 하니

 

하나님의 많은 긍휼이 있기에 소망이 있습니다. (3) “그 많으신 긍휼대로

많은 빚을 탕감해 주려면 많은 돈을 투자해야하고, 많이 맺혀진(원수) 원한은 많은 긍휼을 요합니다.

우리는 다 하나님과는 원수가 되어 진노 아래 있는데, 그것을 푸는 길은 많은 긍휼밖에는 없습니다. 또한 많으신 긍휼이 있기에 어떠한 죄인도 용서받을 수 있으며 그 앞에 담대히 나아갈 수 있습니다.

(2:4-5)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

(3:22) "여호와의 자비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

 

2) 산 소망은 거듭남에 있습니다. (3)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성령으로 거듭나야합니다. 거듭나지 않으면 영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사람은 성령으로 거듭나므로 성령의 사람이 되며 천국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3:5-7)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

 

예수의 씨로(말씀) 거듭나야 합니다.

아담의 자손인 우리는 죽음의 씨로 태어났기 때문에 예수의 씨로(말씀) 거듭나야 영생을 받게 됩니다.

[고전 15:45] “기록된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벧전1:23)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로 거듭나야 합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

 

3) 산 소망은 부활에 있습니다. (3) “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

바울은 (고전15:16-19)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었을 터이요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 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내 부활이 됩니다.

(살전4:14)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

(고전 15:23)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예수님은 부활하심으로 우리에게 부활의 산 소망을 갖게 하셨습니다.

(11:25-2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 "

(살전4:13) "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

 

썩지 아니할 영광된 몸으로 부활할 것입니다.

(고전15:42-44)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 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

(3:21)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

 

산 소망 (베드로전서 1:3-7)

 

2. 산 소망의 기업

(4)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기업은 세상 것과 다른 것입니다.

 

1) 썩지 아니할 기업 (4) "썩지 않고

"썩지 않는"다는 것은 멸망하지 않는, 죽지 않는, 부패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땅의 모든 것은 처음에는 좋은 것이나 나중에는 나쁜 것으로 변하면서 부패하고 죽지만,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기업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것은 썩지 않고 결코 변하지 않으며 영원히 존재할 것들입니다.

(고전15:53)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 (6:20)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

 

2) 더럽지 아니하는 기업 (4) "더럽지 않고

"더럽지 않는다는 것은 불결하지 않은, 순수한, 다른 색깔로 염색되지 않는, 불변하다 라는 뜻입니다.

물건이 오래 존재하더라도 그것이 더러워지고 결함이 생기면, 전자제품이나 자동차도 폐차를 시킬 수밖에 없고, 사람도 오래 살아있어도 병들고, 신체가 흠이 생겨서 불편한 몸으로 산다는 것은 살아 있는 것 그 자체가 괴로운 것입니다.

세상의 기업들도 다 오염되고 흠이 생기고 온전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예비하신 하늘의 기업은 불변의 기업 흠이 없고 결함이 없는 것으로 약속하십니다. 우리의 심령도 세상을 살다가 상처 되고 죄로 더러워진 심령을, 예수님의 보혈로 흠과 티가 없이 깨끗이 씻음을 받은 온전한 심령으로 만듭니다.

(2:15)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리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

(9:14)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 "

 

3) 쇠하지 않는 기업 (4)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쇠하지 않는다는 것은 시들지 않는, 약하여지지 않는 것으로 세상에서 아름답다는 꽃도 몇 일 지나면 생기와 아름다움은 사라지고 보기 흉하게됩니다. 사람도 태어나 이 땅에서 살면서 항상 청춘이 아니라 좋은 시절은 꽃이 몇 일 피고 지는 것과 같고, 몸이 쇠하여 지면 매사가 힘들게 살아갑니다.

우리의 기업이 쇠하지 않는다는 것은 약해지지 아니하는 항상 생기가 있고 영원히 지속될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이 장차 주어질 변화된 우리 몸은 기력이 쇠하거나 낡아지지 않을 것으로 주실 것입니다.

(벧전5:3-4) "맡기운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말고 오직 양 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

(21: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 이러라

 

4) 하늘에 간직하신 기업

보관해야 할 장소 - (4) "너희들을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이 땅에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저 하늘에 간직해야합니다. 우리가 전에는 은행에 돈을 맡겨 놓으면 염려 없이 완전하리라 생각했는데, 지금 우리나라 은행들을 보면 돈을 맡겨도 완전하지를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그 돈이 맡겨서 완전히 보장이 된다 해도, 우리가 이 땅을 떠나면 돈이 죽음에까지는 따라가 주지를 못하기 때문에 이 땅에 보관된 모든 것은 이 땅에서 끝나고 저 세상에서는 아무것도 없는 하늘에 소망에는 텅 빈 창고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더 나은 본향이 있습니다. 그 본향을 사모하며, 우리의 기업은 하늘에 있는 것을 깨달아, 그 기업을 얻기 위해 이 땅에서 믿음생활 힘쓰면, 그 날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산 소망의 기업을 주실 것입니다.

(11:26)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능욕을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 주심을 바라봄이라 "

(11:16) "저희가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이 저희 하나님이라 일컬음 받으심을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저희를 위하여 한 성을 예비하셨느니라 "

 

저축하는 이유? (5)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쓸 것을 절약하여 저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을 당할 때 그것으로 어려움을 지나려고 저축하는 것입니다. 그러지 아니하고 그날그날 써버리고 저축 아니 한자는 어려운 일을 당할 때 어렵게 됩니다.

우리의 신앙생활도 안전하고 평안할 때야 신앙생활 잘한 자나 못하는 자나 같지만 환란의 때 말세가 닥치면 준비 된 자와 준비되지 아니한 자의 갈 길이 다르게 됩니다.

열 처녀 비유에서도 등만 준비한 자나, 등과 기름을 준비한 자는 겉으로는 같은 것 같았는데 신랑이 올 때에 나누이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때를 위하여 기름과 등을 예비하여 구원받는 성도들 됩시다.

(25:1-6) "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그 중에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지라 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 "

 

그것을 누가 지키느냐? (5) "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 "

우리가 하늘에 쌓아두는 것들은 우리가 받기까지 보관되는데 그것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한다고 합니다. "보호하다"라는 말은 지키다, 수비대를 두다, 막다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저 천국 바라고 신앙 생활한 모든 일들, 지극히 작은 일인 소자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의 이름으로 한 것까지도 하나님께서 다 헤아려 아무도 빼앗을 수 없는 하나님의 능력과 권세 가운데 보관했다가 우리를 위해 예비 된 기업과 영생을 그 날에 주실 것입니다.

(37:28) "여호와께서 공의를 사랑하시고 그 성도를 버리지 아니하심이로다 저희는 영영히 보호를 받으나 악인의 자손은 끊어지리로다 "

(고전 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3. 산 소망을 가진 자마다 시험을 이겨야합니다.

 

1) 믿는 자에게 여러 가지 시험이 오는 이유 (6)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을 인하여

 

세상에 속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수 잘 믿는 우리에게 왜 여러 가지 시험이 오는 것일까? 이것은 믿는 자는 세상의 불의와 타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짝하며 사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대적하며 살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하나님을 대적하며, 믿는 자들을 비웃고 조롱하고 핍박합니다.

[15: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터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17:14]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저희에게 주었사오매 세상이 저희를 미워하였사오니 이는 내가 세상에속하지 아니함 같이 저희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을 인함이니이다

 

마귀에 속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전에는 마귀에 속하여 마귀의 일을 하며, 마귀 편에 살다가 이제는 하나님에 속하고 마귀를 대적하므로 마귀가 우리의 대적자가 되는 것입니다. 성도들을 마귀란 놈이 욥을 시험하듯이 시험을 합니다. 믿음에 굳게 서서 저를 대적해야합니다.

[요일 3:10] “이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나타나나니 무릇 의를 행치 아니하는 자나 또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니라

(2:9)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아노니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 "

 

진리에 속하여 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대로 살려하니 어렵고 시험이 오는 것이지 말씀 떠나 자기 마음대로 살면 어려울 것도 시험을 받을 것도 없습니다.

다니엘이 사자 굴에 던지우는 일도 하나님의 계명 다른 신에게 절하지 아니하려는 말씀대로 살려하기 때문입니다.

[요일 3:19] “이로써 우리가 진리에 속한 줄을 알고 또 우리 마음을 주 앞에서 굳세게 하리로다

[13:21]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을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2) 시험은 잠간 근심하게 합니다. (6) "잠간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

 

시험은 잠시 뿐입니다.

시험은 잠시 동안 받을 뿐입니다. 시험은 구름이 지나가면 햇빛이 비추듯이 우리에게 오는 시험도 지나가므로 믿음가지고 잘 견디어 이기는 성도 됩시다. 우리는 어떤 환난이 오든지 간에 주님을 바라보며 견딜 수 있어야합니다.

[고후 4:17] “우리의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11:25]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시험은 우리로 잠시 근심하게 합니다.

"근심"이라는 말은 슬픔, 정신적 고뇌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하나님이 계시니 잠시 근심이요 구원의 하나님이 계시니 감사할 뿐입니다.

[고후 1:4]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12:11] “무릇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달한 자에게는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나니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6) 시험은 우리로 회개하게 하여 좋은 열매를 맺게 합니다.

(5:3-4)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

[고후 8:2] “환난의 많은 시련 가운데서 저희 넘치는 기쁨과 극한 가난이 저희로 풍성한 연보를 넘치도록 하게 하였느니라

 

3) 시련과 연단 (7)

믿음의 시련 (7) "너희 믿음의 시련이

시련이란 순금과 가짜 금을 감정할 때 쓰는 용어입니다. 불로 달구어보면 가짜와 진짜가 구별이 됩니다.

예수님은 [3:12]“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성도들에게 시련이 왜 옵니까? 진짜 성도와 가짜를 구별하기 위해서입니다. 곡식을 시련의 키질을 하면 곡식은 안으로 쭉정이는 밖으로 나가듯이 환난이오면 진짜는 예수 안으로 가짜는 예수 밖으로 날라 갑니다.

(고전3:13)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

(119:67) "고난 당하기 전에는 내가 그릇 행하였더니 이제는 주의 말씀을 지키나이다 "

 

불로 연단 (7) " 불로 연단하여도

"연단하다"라는 말은 '시험하다, 입증하다, 구별하다, 강하게 하다, 라는 의미입니다. 금의 경우 금에서 모든 불순물들과 더러운 것들을 걷어내어 좋은 금을 만들려면 불 속에 넣어야 합니다. 우리들도 시험을 통하여 불순물인 죄성을 걸러내게 됩니다.

(66:10)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시험하시되 우리를 단련하시기를 은을 단련함 같이 하셨으며 "

(48:10)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 "

 

금보다 귀한 성도 (7) "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우리는 금보다 훨씬 더 귀하기 때문에 더 불로 연단을 받아 순결하고 아름다운 성도 되어야합니다. 그래야 더 값지고 귀하게 쓰이게 됩니다.

(8:17)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

(11:26)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능욕을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 주심을 바라봄이라 "

 

4) 연단의 목적은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함 (7)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함이라"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영광 가운데서 나타나실 것입니다. 그리고는 믿는 자들을 모으실 것이요, 그리고는 예수님의 가지신 존귀와 영광이 믿는 자들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늘의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면, 시련하고 연단하여 합당한자로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들로 하여금 이 세상에서 시련과 시험을 주시는 이유입니다.

(8:17)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

(벧전5:3-4) "맡기운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말고 오직 양 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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