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

2019. 11. 18. 22:49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



한 젊은 육상 선수가 올림픽에서 명성을 얻은 뒤 성공을 거둔 소감을 말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발을 내딛는 순간마다 나와 함께 달려주셨기 때문에 제가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 해설가는 믿을 수 없다는 듯이 "하나님께서 오늘 당신이 이기도록 도우셨다는 말은 아니지요?"라고 물었습니다. 그 젊은이는 잠시 생각하다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마라톤 달리기[출처:https://pixabay.com/photos/marathon-ekiden-running-run-1649905]



"하나님께서 계시지 않았더라면 내가 오늘 이 자리에 설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훈련하는데 필요한 준비도 못했을 것이고,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최고가 되어야 할 필요성도 깨닫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달려 주셨다고 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시지 않았더라면 나는 오늘 경기에서 이기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고백입니까?

우리는 너무도 자주 매일의 삶 가운데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잊어버립니다. 우리가 살아있다는 단순한 사실에서부터 지금껏 살아온 하루하루 삶의 기적, 그리고 우리가 가진 재능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삶과 이 세상 속에서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느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삶 가운데 계신 그분을 인정할 때 우리가 무슨 일을 하든 동행해주시는 하나님을 믿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잠언을 통한 매일 묵상집]. 댄·낸시 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