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찬송가 해설과 찬송가 인도에 도움이 되는 찬송가 분류와 가사는 안내합니다. 또한 예배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배경 없는 찬송가 PPT를 제공합니다.

 

새 찬송가 562장 예루살렘 아이들 PPT

 

찬송가 562장 PPT 다운로드! 

 

1. 찬송가 분류

새찬송가 구찬송가 찬송가 분류 찬송가 제목 속도 조표 박자 작곡자
562   어린이 예루살렘아이들 보통으로 2# 2/2 Curwen's Tune

 

찬송가 말씀 구절

어린 아이가 젖먹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찬미를 온전하게 하셨나이다. (마 21:6)

 

* PPT 파일은 문서 제일 아래 있습니다.

새 찬송가 562장 예루살렘 아이들 PPT

 

2. 찬송가 가사

562장. 예루살렘 아이들

 

1절

예루살렘 아이들 주님 찬송 하였네

우리들도 주님께 호산나를 부르자

 

후렴- 아이들 다 찬송 부르자 아이들

다 찬송부르자 호산자 호산나

우리 임금 예수님

 

2절

주의 사랑 베우고 주의 말씀 배우니

맘과 뜻을 다하여 호산나를 부르자

 

3절

주를 믿는 친구들 모두 기쁜 맘으로

큰소리로 주님께 호산나를 부르자

 

3. 찬송가 해설

작곡자 존 헨리(John Henley, 1800-1842) 목사는 영국 데보셔의 토퀘이( Torquay, Devonshire)에서 태어나 감리교 목사로 살았다. 그가 작사한 유명한 어린이 찬송 “예루살렘 아이들(Children of Jerusalem은 감리교 주일학교 곡조 찬송가(Wesleyan Sunday School Tune Book, in J. Curwen's Hymns & Chants, 1844)에 4절 가사로 실렸는데 대부분의 찬송가는 2절을 생략하여 3절 가사가 되었다. (John Julian, Dictionary of Hymnology Go to person page.)

 

1824년에 웨슬리 순회전도단에 들어간 그는 섬기는 모든 집회마다 비범함을 보여 성공적으로 집회를 이끌어 갔다. 그의 영성과 경건성은 간 데마다 깊은 감동을 주었다. 그의 마지막 전도집회인 맨체스터 집회 때 극도로 건강이 악화되어 전도단 일을 못하게 되자, 그는 자원하여 가난한 이웃을 찾아다니며 그들을 도와주었다.

 

편찬자 존 커웬(Curwen, John, 1816-1880)은 목사 S. 커윈 목사(Rev. S. Curwen) 아들로서 요크셔(Yorkshire)에서 태어났다. 런던에서 신학을 마치고 1838년 독립교회 목사가 되었다. 1844년 그는 <타닉솔파 방식(Tonic Sol-fa method) 교육법을 개발하여 교회와 학교 등에서 가르쳤다.

 

1853년 그는 <타닉솔파 협회(Tonic Sol-fa Association)>를 설립하고 1862년에는 <타닉솔파대학(Tonic Sol-fa College)>를 설립하였다. 1880년부터 찬송가 책과 찬트집을 편집하기 시작하여 1846년 <어린이 찬송가 책>(The Child's Own Hymn Book)>을 출판하였다. 1865에 이를 증보하고 개작하여 <새 어린이 찬송가 책> (The New Child’ s Own Hymn Book)을 1874에 출판하였다. 후에 나온 <주일학교 찬송가>(Sunday-school hymn-book)에는 그의 수집 찬송들이 다수 들어갔다. 70여년 동안 주일학교에서 불리던 가사가 있는데, 완전히 새로 번역하여 불편하게 만들었다.

 

4. 찬송가 PPT 다운로드

562장. 예루살렘 아이들.ppt
0.35MB

 

찬송가 전곡을 목록 순서에 따라  PPT 를 정리했습니다.

 

새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다운로드

새 찬송가 전곡 PPT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예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새 찬송가 목록(리스트) 645장 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1. 만복의 근원 하나

mission-work.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