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찬송가 해설과 찬송가 인도에 도움이 되는 찬송가 분류와 가사는 안내합니다. 또한 예배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배경 없는 찬송가 PPT를 제공합니다.

 

새 찬송가 560장 주의 발자취를 따름이 PPT

 

찬송가 560장 PPT 다운로드! 

 

1. 찬송가 분류

새찬송가 구찬송가 찬송가 분류 찬송가 제목 속도 조표 박자 작곡자
560   어린이 주의발자취를따름이 조금빠르게 2# 4/4 G.C.Tullar

 

찬송가 말씀 구절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요 8:12)

 

* PPT 파일은 문서 제일 아래 있습니다.

새 찬송가 560장 주의 발자취를 따름이 PPT

 

 

2. 찬송가 가사

560장. 주의 발자취를 따름이

 

1절

주의 발자취를 따름이 어찌 즐거운일 아닌가

맘에 맑은 하늘 열리고 밝은 빛이 비친다

 

후렴

발자취를 따라가자 기쁜마음으로

발자취를 따라 가자 찬송하며 즐겁게 아멘

 

2절

주의 발자취를 따름이 어찌 행복한 일 아닌가

맘에 악한 생각사라져 밝은 마음 싹튼다

 

3절

주의 발자취를 따름이 어찌 든든한일 아닌가

맘에 두려움은 사라져 새로운힘 솟는다

 

3. 찬송가 해설

이 어린이 찬송이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것은 현제명(玄濟明, 1902-1960) 박사가 편찬, 장로회종교교육부에서 출판한 《아동 찬송가, 1936》 84장으로서 그 동안 모든 어린이 찬송가에 채택되어 온 애창곡이다. 「그의 발자취를 따름이 어찌 기쁜 일이 아닌가」로 시작되는 이 찬송은, 미국의 그랜트 콜팩스 툴라(Grant Colfax Tullar, 1869-1950) 목사의 작곡인 'In His Steps I Follow'를 번역한 것이다.

 

작사 · 작곡자 콜팩스 툴라 목사는 미국 코네티컷주의 볼턴(Bolton, Connecticut)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남북전쟁 때 부상으로 아무 일도 할 수가 없었는데, 툴라가 두 살 때 어머니 마저 돌아가자 온 가족은 뿔뿔이 흩어졌고, 그는 어른이 될 때까지 집도 없이 떠돌았다. 방직공장, 제분공장에도 다니고, 구두닦이를 하며 지낸 그는 학교는 물론 주일학교도 못 다녔다. 그가 예수를 영접한 것은 19살 때, 워터버리 근처의 캠프집회에서였다. 예수를 영접하는 순간 그의 길은 확 달라졌다. 뉴저지에 있는 해켓스타운 전문학교에 들어가 공부할 수가 있게 된 것이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감리교 목사로 안수를 받고 목회를 시작하였다. 1893년. 그는 캠프 집회에서 만난 친구 아이작 히크먼 메러디스(Isaac Hickman Meredith, 1872-1962)와 함께 음악 출판사를 내었다.

 

메러디스가 작곡한 찬송이 84장 '온 세상이 캄캄하여서'이다. 동업자인 메러디스는 성장 환경이 툴라와는 정 반대였다. 음악가 가정에서 자라난 부족을 모르는 사람이다. 엄마는 바이올리니스트, 아빠는 찬양대원의 아들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음악을 공부한 작곡가인 그는, 1천 곡이 넘는 노래를 작곡하였다.

 

4. 찬송가 PPT 다운로드

560장. 주의 발자취를 따름이.ppt
0.38MB

 

찬송가 전곡을 목록 순서에 따라  PPT 를 정리했습니다.

 

새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다운로드

새 찬송가 전곡 PPT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예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새 찬송가 목록(리스트) 645장 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1. 만복의 근원 하나

mission-work.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