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찬송가 470장], 나의 몸이 상하여 PPT

* PPT 파일은 문서 제일 아래 있습니다.

[새 찬송가 470장], 나의 몸이 상하여 PPT
[새 찬송가 470장], 나의 몸이 상하여 PPT

1. 찬송가 분류

신찬송 구찬송 분류 속도 조표 박자 작곡자
470   신유의권능 조금느리게 3b 6/8 정태봉

 

찬송가 말씀 구절

 

 

2. 찬송가 해설

작사자 안종원(安鍾元, 1941~ ) 장로는 충남 부여에서 태어났다. 부여중학교와 대전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충남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후 군에 입대 육군대위로 예편하였다. 중앙대학교 학군단 교수를 지내고 사업을 시작하여 (주)방주통상을 창업 대표이사로 있다.
감리교총회 실행부위원, 서울연회 재판위원, 서울연회 장로연합회 부회장, 서대문지방 장로회장, 남선교회연합회 회장, 서대문지방사회평신도부 총무, 청장년회전국연합회 부회장, 한국찬송가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 서울YMCA사회교육위원, (사)공동체의식개혁국민운동협의회 감사, 한국보험대리점협의회 이사, 현 아현감리교회 시무장로다. 월간《크리스천창조문예지》에 시인 황금찬 선생 추천으로 시인으로 등단하였다.
작곡자 정태봉(鄭台鳳, 1952~ ) 교수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및 동 대학원 그리고 독일 국립 칼스루에(Karlsruhe) 음악대학에서 최고과정(KE)을 졸업하였다. 대학 재학시절 중앙음악콩쿠르에 입상하였고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예술장학생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칼스루에 현대음악제 입선(1987), 대한민국작곡상 수상, 2002) 등의 경력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교향시「백두대간」현악4중주「니타나(Nidana)」현악합주를 위한「한강」국악관현악을 위한「개천(開天)」4인의 타악기 주자를 위한「진혼(鎭魂)」등이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3. 찬송가 가사

470장. 나의 몸이 상하여


1절
나의몸이 상하여 근심걱정 쌓이고
나의 죄가 무거워 아픔속에 빠졌네
못박히신 그 손으로 나의 죄를 씻으소서
못박히신 그 손으로 나의 병을 고치소서


2절
연약한 내 영혼이 어려움에 처하여 
깊은 곳에 빠져서 헤어날줄 모르네
가시관을 쓰신 주님 나의 영혼 깨우소서
가시관을 쓰신 주님 나를 구원 하옵소서


3절
괴로움의 골짜기 헤매이던 이 내몸 
갈길몰라 헤맬때 들려 오는 주 음성 
너의병을 고쳐주마 주님말씀 하시었네
나를구원 하신다고 주님말씀 하시었네 아멘

 

4. 찬송가 PPT 다운로드

470.ppt
0.33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