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주님의 어린이 영접

본문 : 마가복음 10:13-16


  예수님 계신 곳에 부모들이 자기 어린 자식들을 데리고 왔다. 예수께서만져 주시면 복을 받아 건강하게 자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그러나예수님의 제자들은 어린 아이들이 예수께 오는 것은 예수님을 괴롭히는 일이라고 생각하여 그 부모들을 꾸짖었다. 이를 본 예수께서는 제자들의 행동을 분히 여기셨으니 그 이유는 어린아이들에 대한 제자들의 태도가 옳지못했기 때문이다.


  어린 아이들에 대한 예수님의 태도는 어떠했는가?


1. 어린 아이들을 영접했다.

  이는 예수께서 비록 바쁘시고 피곤하셨지만 어른들을 대하는 것과 차별없이 시간을 내어 어린이들을 대해 주신 것이다. 일반적으로 어른들은 자기본위로 생각하고 살아가기 때문에 어린이는 약자취급을 당하고 소외되며 구박의 대상이 된다. 이는 어른들의 과오이다. 어린이는 우선적인 보호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2. 인격자로 대우했다.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들의 것이니라" 이 말씀에는 반드시 두가지 뜻이 있다. 첫째는 어린이의 인격을 높이평가한 것이요, 또 한 가지는 어린이의 인권을 존중한 것이다. 어린이에게도 어른에게와 같이 동등한 기회가주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3. 축복하셨다.

  "그 어린 아이들을 안고 저희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이는 어린이에게 적합한 축복의 방법이다. 어린이는 미래의 주인공으로 예수께서는이렇게 축복하심으로 어린 심령에 믿음을 심어 주셨다.


  어린이들을 영접하고 인격적으로 대우하며 축복하는 사회가 복을 받을 것이다.


출처 : pixabay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