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PPT는 배경이 없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찬송가 가사와 분류표를 통해서 찬양 예배에 도움을 드리고자 자료를 공유합니다. 짧은 해설을 통해서 찬송가를 더 깊이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새 찬송가 7장 성부 성자 성령 PPT, 찬송가 해설 및 가사

 

찬송가 7장 PPT 다운로드! 

 

1. 찬송가 분류

새찬송가 구찬송가 찬송가 분류 찬송가 제목 속도 조표 박자 작곡자
7   송영 성부성자성령 보통으로 2# 2/4 J.E.Erickson

 

찬송가 말씀 구절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 요한계시록 1:6

 

* PPT 파일은 문서 제일 아래 있습니다.

새 찬송가 7장 성부 성자 성령 PPT, 찬송가 해설 및 가사

 

2. 찬송가 가사

7장. 성부 성자 성령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께

입을 모아 찬양 경배 드리세

태초부터 지금까지 또 영원토록

영광 영광 -아멘-

 

3. 찬송가 해설

이 찬송은 2세기경부터 형성된 라틴 가사로 된 글로리아 파트리(Gloria Patri - 소송영)이며 작사자는 미상이다. 가사 구성은 삼위일체되신 하나님, 주님께 영광, 그리고 '태초부터 지금까지 또 영원토록'하는 주님의 영원성과 아멘이다. 누가복음 2: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를 근거로 한다. 전통적으로 이러한 내용의 찬송을 소송영(Lesser Doxology) 또는 송영이라 일컫는다.

 

일부 잘못 알려진 대로 송영은 성가대가 부르는 기도송, 폐회송과 같은 예배 순서에 있어서의 보조적인 음악이 아니다. 마그니피커트를 부른 후, 설교 후, 시편 낭독 후 회중이나 성가대가 소송영을 부른다. 우리 찬송가에 송영이 몇 개 있지만 오랫동안 불렸으므로 새로운 송영이 필요해 선곡되었다.

 

곡명은 BETHEL PARK로 미국 피츠버그에 있는 공원이름이다. 음악은 1984년 에릭슨(b.1938~)이 경건하면서도 장엄하고 유려한 선율을 붙여 작곡하였다. 각 성부를 같은 리듬으로 작곡하는 호모포닉(단성적. Homophonic)한 다른 송영과는 달리 선율의 곡선이 풍부하여 더욱 아름답다. 4/2박자의 리듬을 택하여 경건하면서도 수려하다. 전주를 별도로 붙여 더욱 효과적이며 오르간 반주에서 주선율 이외의 성부를 대위법적으로 작곡한 찬송이다.

 

4. 찬송가 PPT 다운로드

007.ppt
다운로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