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없는 찬송가 PPT 자료를 다운로드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찬송가 분류표와 가사를 통해 찬양 예배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으며, 해설도 기록하여 찬송가를 더 깊이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새 찬송가 3장] 해설 및 가사, 성부 성자와 성령 PPT, [통일찬송가 2장] 

* PPT 파일은 문서 제일 아래 있습니다.

[새 찬송가 3장] 해설 및 가사, 성부 성자와 성령 PPT, [통일찬송가 2장]

 

1. 찬송가 분류

새찬송가 구찬송가 찬송가 분류 찬송가 제목 속도 조표 박자 작곡자
3 2 송영 성부성자와성령 보통으로 3# 4/4 C.Meineke

 

찬송가 말씀 구절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계 1:6)

 

2. 찬송가 해설

성삼위 하나님을 찬양하는 송영(영광송)은 2세기경부터 불렸는데 4세기의 아리우스 이단파와의 논쟁 후에 교회는 송영 가사를 다음과 같이 확정지었다. "Gloria Patri et Filio et Spiritui Sancto. Sicut erat in principio et nunc et semper et in saecula saeculorum. Amen"(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영광 돌리세. 태초로 지금까지 또 영원토록. 아멘).

 

이 영광송(Gloria Patri)은 삼위일체 교리를 교육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편과 교회 노래의 끝에 첨부하여 불렸다. 통일 [찬송가] (1983년)의 2, 4, 5, 6장은 이 전통 송영의 번역이다. 곡명 "MEINEKE"(메이네케)는 작곡자 메이네케(Charles Meineke, 1782~1850)의 이름에서 온 것이며, 그가 오르가니스트로 봉사하던 미국의 '성바울교회'(Baltimore, Maryland)에서 사용하기 위한 교회음악곡집(Music for the Church, 1844년)에 처음 출간되었다. 독일에서 출생한 메이네케는 1820년에 미국으로 이주하여 미국 성공회의 오르가니스트로 헌신하였다.

 

[신정 찬송가](1931년, 312장)에 처음 수록되었다.  

 

3. 찬송가 가사

3장. 성부 성자와 성령


성부 성자와 성령 
찬송과 영광돌려 
보내세 


태초로 지금까지 
또 영원 무궁토록 
성 삼위께 


영광 영광 -아멘-

 

4. 찬송가 PPT 다운로드

003.ppt
다운로드

 

아래 목록을 통해 PPT 자료를 쉽게 다운로드 하세요.

 

새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다운로드

새 찬송가 전곡 PPT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예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새 찬송가 목록(리스트) 645장 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1. 만복의 근원 하나

mission-work.tistory.com

 

새찬송가 PPT 특징

1. 배경이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어 배경을 삭제한 새찬송가 PPT입니다.

2. 페이지를 여러번 넘기지 않도록 PPT를 제작했습니다. 

3. 파워포인트에서 가독성이 좋도록 악보와 글자를 배치했습니다. 

4. 가사 전달에 좋으면서도 대부분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폰트(HY헤드라인M)로 작업했습니다.

5. 첫 장에는 새찬송가 장수와 제목을 넣었으면 오른쪽에는 기존 찬송가 장수도 삽입했습니다.

 

* 러분의 댓글추천이 운영자를 춤추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