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전도법

2013. 9. 27. 19:57
다리전도법_1.pdf


다리 전도법



1. 다리전도법의 강점

1) 피전도자를 전도자에게 집중시킬 수 있다 (화술에 관계없이).
다리 전도법의 강점은 전도자의 손길을 통해 그려지고 설명되는 시청각적인 교육효과 때문이다. 전도의 결과가 전폭적으로 성령의 사역인 것은 틀림이 없지만 복음을 전달하는 과정은 성도에게 주어진 책임이 아닌가 생각한다.

인간의 오감은 의사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특히 시각은 남다른 영향력을 갖고 있다. 그러기에 칼 스티븐슨은 보여줄 수 있는 것을 말로 설명하려 하지 말라 고 했는데 이것은 인간교육에 대한 반응을 정확히 관찰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

다리 전도법은 이 같은 사실이 반영되어 전도가 끝날 때까지 그의 시선과 생각을 사로잡고 박진감 있는 영적 흥분을 준다. 언어에 능하지 못하고 표현력과 화술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상대를 사로 잡을 수 있다.

2)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
다리 전도법은 질문을 던짐으로써 피전도자를 전도에 참여케 유도 하는데 놀라운 전도방법이다. 칼 스티븐슨은 질문할 수 있는 것은 결코 설명하지 말라 고 했는데 의사소통에 있어서 질문의 가치를 확인시키는 명언이 아닌가 생각한다.

네비게이토는 스티븐슨의 이론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① 일방적인 이야기보다 대화를 촉진시킨다. 
② 상대를 곁길로 빠지게 하는 대신 대화에 흥미와 참여를 탁월하게 유지시킨다. 
③ 알고 받아들인 것들을 기반으로 삼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④ 상대방으로 하여금 스스로 진리를 발견하도록 도움을 준다.

어떤 의미에서 인간은 창조주의 교제와 대화를 위해 창조된 피조물이므로 일방적인 강의나 메시지 또는 설명을 거부하려는 본능을 소유하고 있다. 대화는 전도자들에게 복음을 진정으로 이해 시키는 대단히 중요한 요소로서 다리전도법의 특징 있는 감정이라고 할 수 있다.

3) 논리적 전개와 복음을 일관성 있게 설명한다 .
다리전도법은 모든 연령층과 학력에 관계없이 사용될 수 있지만 특히 지적인 계층에게 크게 호소력 있는데 그것은 다리전도법이 가지고 있는 논리적인 복음의 일관성 있는 특징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다리 전도법 
방법은 위에 첨부된 다리전도법_1.pdf를 참조하세요.



'기독교 자료 > 전도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도의 은사를 받은 교사의 특징  (0) 2022.06.28
전도학 강의안  (0) 2013.09.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