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부 밥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토드 홉킨스(Todd Hopkins),레이 힐버트(Ray Hilbert) / 신윤경역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06.11.15
상세보기

아직 신혼이다.

하지만 뭐가 그리 바쁜지 여러 핑계로 우리의 대화는 이미 짮다.

급기야 얼마전 아내와 말 다툼을 했다.

서로에 대한 가치가 달랐다.

 아내가 하고 싶은 것은 함께 시간의 공유라고 한다면,

나는... 그래 나는 그냥 돈 벌어 오면 그만이지...

나머지는 나에게 피곤하고 짐일 뿐이었다.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내가 사뭇 미웠다.

뭘 해야 하긴 하는데 글쎄... 그게 뭐일까?

밥 아저씨는 나에게 나즈막히 조용히 속삭인다. 

재충전해라...

나에겐 지금 재충전이 필요한 시점이다.

처음 가졌던 그 마음을 다시 찾아 오는 것이다.

내가 꿈꾸던 가정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그래... 지금 이렇게 간다면 결국...

각자의 일에 바쁜 형편없는 가정이 되고 말겠지..

그래 밥의 말처럼 가정은 나에게 짐이 되고 발목 잡는 곳이 아니야.

무한한 가능성을 같이 열고, 축복을 나누는 공간이 분명해.. 

당장 아내와 두 손을 잡고 기도해야지...

지쳤을 때는 재충전하라

가족은 짐이 아니라 축복이다.

투덜대지 말고 기도하라.

배운것을 전달하라.

소비하지 말고 투자하라.

삶의 지혜를 후대에 물려줘라.

그래... 아직 나에겐 시간이 있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