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PPT는 배경이 없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찬송가 가사와 분류표를 통해서 찬양 예배에 도움을 드리고자 자료를 공유합니다. 짧은 해설을 통해서 찬송가를 더 깊이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새 찬송가 548장 날 구속하신 PPT, 해설 및 가사

 

 

찬송가 548장 PPT 다운로드! 

 

 

1. 찬송가 분류

새찬송가 구찬송가 찬송가 분류 찬송가 제목 속도 조표 박자 작곡자
548   믿음과확신 날구속하신 보통으로 1b 4/4 G.Psalter

 

찬송가 말씀 구절

 

* PPT 파일은 문서 제일 아래 있습니다.

새 찬송가 548장 날 구속하신 PPT, 해설 및 가사

 

2. 찬송가 가사

548장. 날 구속하신


1절- 날 구속하신 주께 엎드려 그 크신 은혜 
     찬송 합니다 내 연약함을 긍휼히보사 
     근심과 걱정 맟아 주소서


2절- 자비와 은혜 충만하신 주 진리로 우리 
     다스 리시네 우리의 마음 방황할때에 
     갈길을 비쳐 인도하소서


3절- 주님은 우리 생명 이시며 진리와 길이 
     되시 나이다 믿음과소망 항상 주시사 
     섬기며 봉사 하게 하소서


4절- 주님의 사랑 한량 없으니 나같은 죄인 
     주안에 살고 내안에 주님 항상 계시니 
     죄악이 나를 주장 못하네


5절- 우리가 구원 얻을때까지 믿음에 굳게 
     세워주시고 은혜와 진리 넘치게하사
     주님뜻 이뤄지게 하소서 아멘

 

3. 찬송가 해설

이 찬송은 장로교의 창시자 존 칼빈(John Calvin, 1509-1564)이 1545년에 작사한「시편 찬송」이다.「나의 참 구원자이신 주를 찬양합니다」'I Greet Thee, Who My Sure Redeemer Art' 라는 5절 찬송으로서, 프랑스어 "Je te salue, mon certain Redemteur" 를 엘리자베스 스미스(Elizabeth Lee Smith, 1817-1898)가 영어로 번역하여, 1869년에 필립 샤프(Philip Schaff, 1819-1893)가 발행한《찬송 중에 계신 그리스도》'Christ in Song' 에 처음 발표한 것이다. 곡조「툴론」'TOULON' 은 1551년에 출판된《제네바 시편가》에 실린 게 처음이다. 칼빈은 처음에는「천주교 냄새가 난다」며 예배에 찬송을 부르지 않았는데, 제네바 망명 중 루터교회의 영향을 받아「시편의 운문화」만을 주장하여《시편가》라는 찬송을 탄생시켰다. 스위스의 종교개혁을 이룬 사람은 존 칼빈(John Calvin, 1509-1564)이다.

 

그는 16세기의 가장 중요한 종교개혁가요 장로교의 창시자로 불린다.

 

그는 프랑스 북부 지방 누아용(Noyon)에서 지방 귀족의 비서 · 경리 등으로 일한 소시민의 아들로 태어났다. 파리에서 신학을, 부르주(Bourges)의 대학에서는 법학을 전공하였다. 1532년 세네카의《관용에 대하여》의 주해를 발표하여 학문적 재능을 인정받았다. 이듬해 에라스무스와 루터를 인용한 이단적 강연의 초고를 썼다는 혐의를 받고 숨어 지내면서, 교회를 초대 사도시대의 순수한 모습으로 복귀시킬 것을 다짐하고 로마 가톨릭과 결별하였다. 이른바「돌연한 회심(回心)」이다. 그는 복음주의적 개혁주의의 입장을 명확히 하였다. 1535년 프랑스 국왕 프랑수아 I세 (Fransois I, 1494-1547)의 이단에 대한 박해로 신변의 위험을 느낀 그는 스위스의 바젤로 피신하여, 거기서 복음주의의 고전이 된《기독교강요》를 저술하였다(1536). 이것은 박해받고 있는 프랑스의 개혁주의를 변호하고 그 신앙을 옹호하기 위한 것이었다. 칼빈은 매우 과묵한 사람이었기에 그의 성격이나 성품에 관하여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다.

 

그의 아내는 결혼한 지 9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1549). 아이도 없었으며 재혼도 하지 않았다. 뛰어난 지적능력, 비상한 기억력, 순발력, 보기 드물게 명료하고 설득력 있는 표현력을 가지고 있던 칼빈은 카리스마적 지도자가 되었다.

 

그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어 삶을 변화시키고 그가 내세운 대의에 따라 모험을 하도록 만들었다. 공직생활을 하던 전 기간에 걸쳐 그를 지탱해 주었던 것은 자신이 교회를 개혁하도록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고 하는 신념이었다.

 

4. 찬송가 PPT 다운로드

548장. 날 구속하신.ppt
0.36MB

 

찬송가 전곡을 목록 순서에 따라  PPT 를 정리했습니다.

 

새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다운로드

새 찬송가 전곡 PPT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예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새 찬송가 목록(리스트) 645장 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1. 만복의 근원 하나

mission-work.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