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찬송가 409장], 나의 기쁨은 사랑의 주님께 PPT

* PPT 파일은 문서 제일 아래 있습니다.

[새찬송가 409장], 나의 기쁨은 사랑의 주님께 PPT
[새찬송가 409장], 나의 기쁨은 사랑의 주님께 PPT

   찬송가 분류

신찬송 구찬송 분류 속도 조표 박자 작곡자
409   평안과위로 보통으로 3b 6/8 전낙표

 

   찬송가 말씀구절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시편 62:1)

 

   찬송가 해설

시편 62편 1절의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 라는 말씀을 기초로 작사되었다. 기쁨, 소망, 영혼 모두가 하나님께 있으며, 평안 · 믿음 · 구원 모두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노래다. 
작사자 엄문용(嚴文鎔, 1937~ ) 장로는 서울 출생으로서, 다재다능하며 의욕이 넘치는 마당발이다. 서울 연세대 중등교원양성소를 졸업하고 교직에 들어가 36년간 미션스쿨에서 일하며, 중앙신학교, South California State Univ. 대학원 등에서 공부하였으며 미드웨스트신학교(Midwest College and Seminary)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전 호수돈여고 교사, 배재고등학교 교감, 선명회 어린이합창단 단장, 대한기독교서회 이사장, 한국찬송가위원회 총무, 한국찬송가공회 공동회장 등을 역임했고, 대한기독교교육협회 총무로 은퇴하였다.
작곡자 전낙표(全洛杓, 1956~ ) 교수는 경북 김천시에서 태어났다. 중앙대 음대 작곡과 및 동 대학원, 오스트리아 빈 시립 음악원 및 짤쯔브르크 모차르테움 국립 음대 음악이론, 작곡전공. 동 대학원 작곡전공 최종학위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작곡전공 박사학위과정 이수. 미국 Midwest 신학대학교 교회음악학 박사. 현 21C 교회음악협회 이사, 한국교회음악학회, 한국음악학회, 아세아작곡가연맹 한국본회, 국민악회, 한국가곡학회 회원. 한국작곡가회 자문위원, 전북작곡가회 회장, 현 한일장로회신학대학교 음악학부 작곡과 교수이다.

 

   찬송가 가사 

409장. 나의 기쁨은 사랑의 주님께
1절
나의 기쁨은사랑의 주님께 있사오니
나의 믿음은 온전히 주로부터 나옵니다
하나님은 나의 산성 피난처 되시니
우리 모두 두려울 것 전혀 없으리라

 

2절
나의 소망은 능력의 주님께 있사오니
나의 믿음은 온전히 주로부터 나옵니다
예수님은 나의 구원 반석이 되시니
우리모두 걱정할것 전혀 없으리라

 

3절
나의 영혼은 전능의 주님께 있사오니
나의 구원은 온전히 주로 부터 나옵니다
성령님은 나의 능력 참 생명되시니
우리모두 의심할것 전혀 없으리라

 

     잘 사용하세요~

409 나의 기쁨은 사랑의 주님께.ppt
0.32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