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선곡에 도움이 되도록 찬송가 분류와 찬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찬송가 해설과 가사를 제공합니다. 또한 예배에 최대한 방해가 되지 않도록 찬송가 578장 PPT의 배경을 제거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하셔서 예배 가운데 잘 사용되길 원합니다.

 

새 찬송가 578장 언제나 바라봐도 PPT

 

1. 찬송가 분류

새찬송가 구찬송가 찬송가 분류 찬송가 제목 속도 조표 박자 작곡자
578   어버이 언제나바라봐도 보통으로 1b 4/4 박재훈

 

찬송가 말씀 구절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딤후 1:5)

 

* PPT 파일은 문서 제일 아래 있습니다.

새 찬송가 578장 언제나 바라봐도 PPT

 

2. 찬송가 가사

578장.언제나 바라봐도

 

1절-언제나 바라봐도 늘보고 싶은분 기쁠때

나 슬플때 늘보고 싶은분 모든 것

주시고도 더주시려는 이어머(어머)니

한분이(한분이)외 또어디있으랴

 

2절-나 항상 거슬려도 다 용서하시고

날 웃게하시려고 어머니 우시네 집 떠나

먼곳에서 나 방황 하여도 어머(어머)니

기도음(기도음)성귓가에 들리네

 

3절-죄인을 구하시려 독생자 보내신 그

사랑알게 하려 어머니 주셨네 그 손을

마주 잡고 드리는 예배는 천년(천년)도

하루같(하루같)은 즐거운때 일세

 

4절-어머니 크신사랑 뉘 감히 알리요 안다고

하는것이 모르는 것이요 갚는다 장담해도

못갚는 것이니 내평(내평)생 기도중

(기도중)에 어머니부르리

 

3. 찬송가 해설

작사자 김정준(金正俊, 1914-1981) 목사는 경남 동래 구포 출생이다. 그리스도교 가정에서 성장하여 1935년 평양 숭실중학교를 졸업하였는데, 이때 성경교사 송창근(宋昌根, 1897-1950 납북) 목사의 총애를 받게 되었다.

 

1939년 연희전문학교 2년을 마치고, 동경 청산학원(靑山學院) 신학부에 입학 43년 졸업하였다. 귀국하여 경동노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그는 경주 불국사 역전의 구정교회 목사로 목회를 시작, 45년 8월에 송창근 박사의 후임으로 경북 김천의 황금정교회에 전임하여 목회에 열중하던 중, 이듬해 결핵으로 마산국립요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

 

질병은 그에게 지장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유익을 주었다. 그는 폐 하나를 잘라내고 나머지 마저 썩어가서 살아날 희망이 없던 중병으로 의사의 최후언도를 받았으나 끝내 믿음으로 기적적인 회복을 하여 49년 3월 조선신학교 교수로 취임하고 성남교회 목사를 겸임하였다.

 

그는 1953년 캐나다 빅토리아대학교 임마누엘신과대학에서 2년 동안 수학하고 귀국하여 교수직에 복귀하였다가, 다시 59년 5월 독일 함부르크대학에 유학, 귀국하여 6대 한국신학대학 학장에 취임하였다. 그 후 63년 4월 연세대학교 교목실장 겸 신학대학 구약학 교수, 64년 1월 동 연합신학대학 원장에 취임하였다. 70년 5월에는 다시 제8대 한국신학대학 학장으로 취임하였다.

 

김정준 목사는 젊어서 고학하다가 얻은 폐결핵으로 한쪽 폐를 절단하고 또 남은 것도 절반을 잘라내고, 마산 요양소에서 시형선고를 받고「죽을 날만 가다리는 병동」문간에 누워 있었다. 기도하는 중에「목숨이 붙어 있는 남은 시간 동안 성경을 읽다가 가리라」는 각오로 신구약 성경을 통독하고 있었다.

 

특히 시편을 탐독하여 전부 암송하게 되었고, 그 오묘한 의미를 터득하여, 후일 그가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 대학에서 시편연구로 박사학위 논문을 쓸 때 큰 도움이 되었다. 그의 저서「나의 투병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명을 주었다. 그는 건강이 호전되어 마산요양원에서 요양원교회를 창립하고 친히 강단을 맡았다.

 

그러자 기적이 일어나 완치・퇴원하여「관속에서 살아 나온 사나이」라 자처하며, 남은 폐 1/4만 가지고 30여년 여생을 살았다.

 

작곡자 박재훈(朴在勳, 1922- ) 목사는 1922년 강원도에서 박창숙의 4남으로 태어났다. 보통학교를 마치고 평양으로 가서 요한학교에 입학, 장수철, 윤춘병 등과 함께 1943년 3회로 졸업하였다. 일본으로 건너가 동경제국고등음악학교에 입학하였으나 곧 학도병으로 끌려갔다.

 

훈련소에서 도망쳐 귀국, 평남 강서군 문동국민학교의 교사로 교편을 잡은 그는 이유선(李宥善, 1911-2005) 교수에게 작곡법을 배웠다. 1946년 4월에 월남하여 서울 용산에 있는 금양국민학교 교사로 재직하면서, 1946년 그 동안 작곡한 동요들을 모아《일맥동요집》을 출판하였다.

 

그는 대광고등학교의 음악교사로 자리를 옮긴 후, 야간으로 새로 설립된 중앙신학교에 입학 제1회로 졸업하였다. 6・25 사변 때에는 해군 정훈음악대에 복무하였다. 전쟁 후에는 기독교방송 음악과장, 영락교회 찬양대 지휘자로 일하였다.

 

1955년 그는「박재훈 동요작곡집」을 기독교아동문화사 (대표 안성진 목사) 에서 출판하였다. 국판 45쪽에 31곡이 수록되어 있다. 1959년 미국에 유학간 그는 웨스트민스터합창대학, 크리스천신학교에서 공부하였다. 귀국하여 한국찬송가위원회 간사로 있으며 음악전문위원으로서《개편 찬송가, 1967》편집을 도왔다.

 

장수철이 세상을 뜬 후 그의 후임자가 되어 선명회 어린이합창단을 이끌고 북미 지역을 순회 연주하기도 하였다. 1965년부터는 숭전대학, 장로회신학대학, 서울신학대학, 서라벌예술대학, 한양대학교음악대학, 서울대학교음악대학 등의 강사로 출강하였다.

 

1982년 회갑을 넘긴 그는 미주 한인장로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다. 1984년 토론토에 큰빛장로교회를 개척하여 섬기다가 1990년 정년 은퇴하였다.

 

4. 찬송가 PPT 다운로드

578_언제나 바라봐도.ppt
0.39MB

 

찬송가 전곡을 목록 순서에 따라  PPT 를 정리했습니다.

 

새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다운로드

새 찬송가 전곡 PPT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예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새 찬송가 목록(리스트) 645장 찬송가 목록별 전곡 PPT 자료 1. 만복의 근원 하나

mission-work.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