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서 부서별 성경퀴즈 대회를 준비해야 할 경우 참고할 만한 자료를 제공하니 이 문서를 보시고 기획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성경퀴즈 대회를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 부터 성경퀴즈 문제까지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한글 문서를 다운로드하셔서 활용하세요.

 

부서별 성경퀴즈 문제 및 기획서 양식

성경퀴즈 대회

 

1. 성경퀴즈 대회 큐시트

대항전 명 참가자 방법 준비물 점수 소요시간 비고
전체 대항전 전체 교인 OX문제를 제시
맞는 답에 박수로 답한다.
정답과 오답의 수치를 감한다.
컴퓨터, 액정비젼, 스크린, 소리크기 측정기 120
215
310
15  
백부장 대항전 교구장 구역장 OX문제를 제시
토너먼트로 시행
출석하신분은 모두 인원제한없이 참여. 양팀인원 불균등.
4문제를 제시하여 많이 남는 쪽이 이긴다.
10m , ,
OX(1,2)피켓2
120
215
310
15  
박사 대항전 전체 교인 제시된 문제에 손을 들고 답한다. 차전도사님이 지명을 하고, 틀리면 다른 선교구로 넘기고 틀린교구는 기회를 박탈당한다.   110
28
35
8  
달음박질 대항전 전체 교인 제시된 성경구절을 듣고 재빨리 성경을 찾아 손을 든다.   110
28
35
7  
천부장 대항전 담당 교역자

장로님한분
천부장들에게 10명의 성도들이 문제에 대한 설명을 하고, 천부장은 답을 한다.
성도들은 한 줄로 서서 설명을 하고는 맨뒤에 가서 줄선다. 설명을 못하겠으면 재빨리 뒷사람에게 기회를 주어야 유리하다.
통과는 천부장만 할 수 있다.
제시 문제수 10.
제한 시간 2.
문제파일(두꺼운 종이 60, 매직), 마이크 2 120
215
310
15 선교구담당 교역자
(장로)
합심 대항전   제시문제는 없고, 전체적으로 참여하는 열의도를 심사하여 심사위원들이 임의로 결정한다.   120
215
310
심사발표
5
담임목사님외
      100 65  
MVP 0 심사위원들이 결정한다.        

 

2. 진행자 및 시상품

  1. 담당교역자 :
  2. 심사위원 :
  3. 진행사회자 : 보조사회자 :
  4. 진행보조자 :
  5. 각 선교구별 진행을 도우실 대장님이 필요함.
  6. 시상품: 단체전, 개인 MVP, 문제를 맞춘 사람에게 주는 간단한 상품(: 사탕, 화장지 등)

 

3. 성경퀴즈 대회 기획안 다운로드

아래 성경퀴즈대회 문서를 다운로드하시면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성경퀴즈대회.hwp
다운로드

 

 

위 문서에는 사회자 멘트까지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진행자 멘트는 교회 상황에 맞게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성경퀴즈 대회 사회자 예시 멘트

청년회 교사를 맡고 있는 OOO입니다. 그리고 진행을 함께 도와줄 유치부 부장 OOO이고요OO교회 전교인 선교구별 성경 퀴즈 대회를 열게 된 것을 참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이시간 하나님 말씀을 배워가면서 주님의 은혜를 깨닫는 시간되시기 바랍니다.

 

오늘 퀴즈에 해당되는 성경범위는 4복음서, 사도행전, 로마서, 갈라디아서, 히브리서입니다.

 

우선 성경퀴즈를 들어가기에 앞서서 오늘 퀴즈 대항의 진행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종목은 선교구 전체가 참여하는 전체대항전, 교구장님과 구역장님이 참여하는 백부장대항전, 각 선교구별로 내로라하는 성경박사들이 힘을 발휘할 '박사대항전', 성경귀절을 빨리찾는 '달음박질대항전', 그리고 담당 교역자님과 장로님이 참여하는 '천부장대항전'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선교구가 가장 열심히 참여했는가를 알아보는 합심대항전까지 100점 만점으로 통계를 내겠습니다.

 

종목마다 1위는 20, 2위는 15, 3. 4위는 10점입니다. , 박사대항전과 달음박질 대항전은 10, 85점입니다. 그리고 개인 MVP도 뽑습니다. MVP에는 푸짐한 상품이 있습니다. 그러면 각 대항전을 심사하실 심사위원을 모시겠습니다.

 

우선 각 선교구의 준비를 맡은 대장님은 마지막 순서인 천부장 대항전에 참여하실 교역자님과 장로님 한분을 어디 못가시게 잡아두시고, 성도님들 중에서 10명을 미리 선정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도전 골든벨 형식의 성경 퀴즈 대회를 준비하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성경 도전 골든벨 문제 PPT

교회에서 성경 퀴즈 대회를 진행할 경우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PPT자료입니다. 교회 상황에 맞춰서 자유롭게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성경 도전 골든벨 문제 PPT 성경 퀴

mission-work.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