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목사 로버트 머리 맥체인이 고안한 이 방법은 꾸준한 성경 읽기를 촉진하며, 구약 한 번과 신약 두 번을 통독할 수 있습니다. 매일 읽을 구절은 표에 명시돼 있어 편리하게 따를 수 있습니다. 성경통독을 통해 신앙을 강화하고 균형 잡힌 기독교 신앙 생활을 경험하세요.

 

맥체인 성경읽기를 통해 성경통독하기

 

맥체인 성경읽기란?

일년에 성경통독을 위해서 매년 다짐을 하지만 곧잘 무너지고는 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를 통해서 다시 한번 도전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기존의 성경읽기표는 경우 성경 전체를 일년이라는 스케쥴에 맞추다 보니 난해한 부분과 지루함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맥체인 성경읽기는 독특한 방식으로 일독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가령 첫 날 창세기 1장(창조의 시작), 에스라 1장(민족의 갱생), 마태복음 1장(그리스도의 탄생), 사도행전 1장(기독교회의 탄생)을 읽는다. 즉 하나님의 계시 목적에 평행선을 그으며 따라가는 것이 맥체인 성경읽기표만의 독특한 방식입니다.

 

이미 소천한 존 스토트 목사는 그의 저서 ‘기독교의 기본진리(Basic Christianity)’에서 “균형 잡힌 신앙은 말씀과 기도의 균형에서 나온다”며 “이를 위해서는 성경 읽기가 필수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 그는 1970년대 마틴 로이드존스 목사로부터 ‘맥체인 성경읽기표’를 소개받고 평생 체계적인 성경 읽기를 실천했다고 합니다.

성경 일독 이미지
Pixabay로부터 입수된 Free-Photos님의 이미지 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

'맥체인 성경읽기"는 19세기 스코틀랜드의 목사인 로버트 머리 맥체인이 고안했습니다. 


성 베드로 교회 성도들의 성경 읽기를 돕기 위해 1842년에 처음으로 인쇄되었습니다. 매일 성경을 4장씩 읽도록 배열되어 있습니다. 1년에 구약을 한 번, 그리고 신약은 두 번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맥체인 성경읽기는 구속사와 전체적인 맥을 알 수 있기에 성경통독의 장점이 있습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 다운로드

아래표는 매일 당신이 읽어야 할 성경 말씀입니다. 지금 당장 다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각 권 아래 표시된 숫자는 그 달에 해당하는 요일임. 가령 숫자 4일 그 달 4일에 읽어야 할 본문)

맥체인_성경읽기표(한글).hwp
다운로드
멕체인성경읽기표(엑셀).xls
다운로드

'성경 > 성경 통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0일 성경 일독 진도표  (0) 2017.05.16
120일 신구약 성경 읽기표(구약 96일/신약 24일)  (0) 2013.11.01
성경통독표(1년 1독)  (0) 2011.09.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