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성경 일독 진도표

2017. 5. 16. 14:41

100일 성경일독의 방법

 

100일 성경 일독 진도표.hwp
다운로드

 

 

1.읽고 싶을 때나 읽고 싶지 않을 때를 가리지 말고 꾸준히 읽으십시오.

이것을 위해서는 하루의 1시간정도를 정해서 집중해서 읽으시기를 바랍니다.

 

2.예외를 만드시지 마십시오.

오늘 혹은 이시간만은 예외라던가 피곤해서 집중이 안되서 라고 한다면 그 다음 순간도 빠지게 됩니다.

 

3.정해진 시간은 어떤 일이 있어도 다른 일을 만들지 마십시오.

이것을 지키기 위해서는 아침시간이 가장 좋은 듯 합니다. 오후나 저녁시간은 항상 다른 것들로 인해 방해를 받기 때문입니다. 아침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졸리워도 그 시간을 지키고 읽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4.무엇보다도 기도를 하고 시작하십시오.

이 시간은 주님과 나만의 시간입니다. 내 환경과 몸과 영혼을 주장해 주시옵소서.

 

 

성경책 이미지
성경책 이미지

이런 일화가 있습니다. 어떤 분은 성경을 읽는데 있어서 늦게 일어 났다던지 어떤 돌발적인 사태로 인해 성경읽기를 게속 지속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서약을 했는데, 그것은 성경을 읽지 않으면 아침식사를 하지 않겠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분의 말인즉, ‘너무 바빠도 내 몸을 위해서는 식사를 하는 법인데, 내 영혼을 위해서는 영혼의 양식인 말씀을 읽지 않는다는 것을 있을 수 없기에 저는 이런 서약을 했습니다.’ 우리는 욥의 말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그의 입술의 명령을 어기지 아니하고 일정한 음식보다 그 입의 말씀을 귀히 여겼구나’(욥23:12)

 

+ Recent posts